•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사이트맵
  •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지품면은 주변으로 산과 오십천이 그리고, 계곡과 폭포들이 많이 있답니다. 지품면이 모두 살아있는 자연과 다름이 없습니다. 어찌나 아름다웠던지 폭포와 계곡을 보며 시를 지은 사람이 많았습니다. 더운 여름 폭포수에 발을 담궈 보고, 시 한 편 읊지 않으실런지요?

    용추폭포

    용추폭포 이미지

    지품면 신안리에 있는 폭포로 안동에서 영덕으로 오다 보면 영덕방면 15km지점 오른쪽에 용추폭포가 있습니다. 심산에 길게 뻗어 흐르는 대둔산 계곡물이 합류하여 폭포가 된 곳이라고 합니다. 15m 낙차의 폭포수와 인공의 손때가 묻지 않은 원시 그대로의 기암괴석들이 병풍처럼 둘러서 주위의 울창한 숲과 조화를 이루어 절경을 빚어내고 있답니다. 옛 선인이 이 용추를 보며 시도 지었답니다.

    용추폭포 이미지 용추폭포 이미지

    "오십천의 용추"

    지품 산중의 오십천 물
    세차게 흘러내려 만든 이곳, 깊은 못
    야성태수, 아름다운 글귀 생각 안나
    공연히 은하가 하늘에서 떨어진다고 하네

    - 현령 이인기(1611-1612) 영덕현령 재임

    구룡폭포

    이 폭포는 내리는 물줄기를 타고 아홉 마리의 용이 등천하였다 하여 구룡폭포라고 합니다. 산등선의 모양이 아홉 마리의 용이 머리를 맞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여 마을이름을 구룡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15m의 폭포가 떨어져 소를 이루며, 날이 몹시 가물 때 이곳에 이물을 넣으면 용이 노해 꿈틀거려 갑자기 소나기를 내린다고 합니다.

    구룡폭포 이미지 구룡폭포 이미지

    삼화폭포

    지품면 삼화2리(사리골)에서 북쪽으로 2.5km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높이 10여m의 폭포입니다. 특히 이곳 삼화폭포 위로는 3-4곡의 소폭포가 있고, 폭포 옆 산 중턱에는 길이 10여m에 20여명이 앉을 수 있을만큼 넓은 자연동굴이 있어 절정을 이룬답니다.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험해서 사람이 접근을 할 수가 없어 아쉽습니다.

    속곡계곡

    속곡계곡 이미지 속곡계곡 이미지

    지품면 속곡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기(地氣)가 조선팔도에서 최고라 하기도 하며, 이 계곡에서 나는 약초는 약효가 좋기로 이름이 나 있습니다. 현재 수십 km에 이르는 이 계곡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자연생태계의 보고가 되고 있답니다. 특히 예전에는 “꽃돌(化石)”이 많이 나와 수집가들의 발길이 잦았던 곳이었습니다. 최근에 들어와서는 죽염공장 및 폐교를 리모델링한 “추억산장”이 생겨 찾아오는 사람이 많답니다.

    속곡마을 추억산장 이미지

    속곡마을은 마을 주민이 자치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분교를 개조하여 편하게 쓰실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매미 맴맴 울고, 계곡물 시원스레 내려가는 곳이랍니다. 시설: 방 개, 화장실, 샤워실, 강의공간, 싱크대 등 이용요금: 추억산장(방 大1개 小2개)15명까지 15만원(큰방 기준-1인추가시 일만원, 소인오천원) 예약문의: 차해경(이장) 054-732-5884, 김도연 054-732-3549 미리미리 연락주세요~

    속곡마을 추억산장 이미지
    속곡마을 추억산장 이미지 속곡마을 추억산장 이미지
    속곡마을 추억산장 이미지

    누굴 위하여 옥녀는 옥 거문고를 타는가
    도인의 맥은 이미 끊어졌지만, 산심은 푸르르네
    빈 창가에서 의란궁 흠모하여 따라 잡고자 하지만
    허허로운 계곡, 거문고소리, 글 읽는 소리만 기쁘게 들리느니

    - 청금정 윤자철(1812~1882) 지품면 속곡리